top of page
Movement Intensive Practice 무브먼트 인텐시브 프렉티스
MIP 과정

 

3개월 주말동안 집중적인 수련을 통해 넓고 깊은 무브먼트의 세계를 몸소 경험하고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도모하는 과정입니다. 다양한 접근 방법과 관점을 통해 무브먼트 즉 움직임을 알아가고 배우게 될것입니다.

 

화려한 동작 또는 스킬을 보고 따라하는 것 이 아닌, 움직임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배우고 이해하고 수련함으로써 다양한 상황에서 적응하고 응용할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커리큘럼 : 

 

*스트렝스 - 광범위한 상황 혹은 시나리오에서 활용이 가능한 유기적인 힘을 키우는 방법. 흔히들 맨몸운동 또는 짐내스틱스트렝스 로 오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로지 신체를 더 잘 그리고 힘있게 움직이기 위한 접근방법이며, 여러 접근방법들이 매우 효율적이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핸드스탠드 - 궁극적인 목표는 인버티드 상태에서 손에 중력을 싣고 움직이기 위한 기초를 다지며 균형감에 대한 풍부한 이해 및 경험을 키우게 합니다.  세밀하고 체계적인 준비과정과 수련방법들을 몸소 경험하게 될 것 입니다. 또한 꾸준한 장시간의 노력이 필요함으로 신체 및 정신 수련의 기초가 되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며 이를 통해 수련의 참 의미를 찾아가게 될것입니다.

*모빌리티 - 유연성과 더불어 얼마전 부터 피트니스 세계에 유행처럼 나타난 용어이며 기법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면밀히 현실적으로 고민해봐야 합니다. 그 모빌리티의 의도와 목적은 무엇인지를. 목적 없는 모빌리티는 어렵게 확보되었 하더라도 쉽게 없어지기 마련입니다. 빈번히 사용되지 않기 때문이며, 특정 모빌리티가 애시당초 무엇을 위해 필요했는지 명확한 제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움직임이 꼭 필요한 모빌리티가 무엇이며 어떻한 과정을 통해 확보되어야 하며 현실적으로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움직임의 용어 - 흔히들 ‘움직인다’라고 하면 ‘그냥 움직이면 되지’라고 생각하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현대인은 이미 잃어버린 움직임 패턴이 너무도 많습니다. 위대하게 태어난 신체를 오랜시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게되면서 제한된 패턴으로는 이 복잡 다단한 ‘무브먼트’의 세계를 이해할수 없습니다.  움직임 패턴 역시 귀중한 수련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코디네이션(Coordination) & 리듬(Rythm) - 자주 들어본 단어이며 친숙한 용어이지만, 움직임 속에 코디네이션과 리듬이 어떻게 구분되어 수련이 될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다양한 움직임 속에 스며들어 전반적인 움직임 향상을 도모할수 있는지, 움직임의 세계에서의 무한한 적용과 응용의 기반을 마련해줄 것입니다.

*로코모션 - 흔히 SNS에서 볼수 있는 화려하고 멋있어 보이는 동작들로 오인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물론, 오랜 수련을 통해 신체의 놀라운 움직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동작의 연마에 그 목적이 있지 않습니다. 참고로, 로코모션의 사전적 의미는, 손과 발을 활용하여 공간속에서 이동하며 움직이는 행위입니다. 

*풋워크 - 풋워크는 축구, 테니스, 복싱, MMA 등 대부분에 스포츠 활용되는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발을 이용해 상황 및 시나리오에 적절한 풋워크를 만들어 낸다는 것은 매우 큰 우위를 점하게 합니다. 효율적으로 이동할수 있음은 물론, 신속한 반응과 민첩한 대응을 필요한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행할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과정이며, 여러 분야에 적용 그리고 응용이 가능해집니다.

 

그 외에도 사람 및 주변의 사물과의 밀접하고 유기적인 대응을 하는 방법 등 다양한 수련기법들을 경험하게될 것입니다.

 

결코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주중 과제도 주어질 것이며, 많은 시간을 수련에 투자하게 될것입니다.  하지만, 초심의 자세로 열심히 참여한다면 분명 여러분은 성장하고 깨우치는 소중한 시간 그리고 경험을 얻게될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너무도 넓고 깊지만 결국은 모든것이 연결되어 있는 무브먼트의 세계를 경험하게 될것입니다.  기대하세요.

bottom of page